본문 바로가기
연예가 소식

진용진 가스라이팅 폭로 사건, 이여름 모텔폭행건으로 진용진 고소

by 카오스2k 2021. 4. 4.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카광 폭로로 시작된 진용진, 이여름 가스라이팅 논란

유튜버 카광의 폭로로 불거진 이여름에 대한 가스라이팅 논란에 휩싸인 진용진이 결국 이여름으로부터 고소를 당했습니다.

가스라이팅이란 1983년 패트릭 해밀턴이 연출한 연극 '가스등(Gas Light)'에서 유래된 심리학 용어로, 친밀한 관계에서 일어나는 정서적 학대를 의미합니다.

 

지난 24일 카광의 폭로로 인해 진용진이 유튜버 이여름에게 가스라이팅을 하고 성착취를 했다는 의혹에 휩싸였습니다. 이에 그는 '머니게임' 0회 영상에서 해명 댓글을 남기면서 사실이 아니라고 언급했으나, 카광과 이여름의 추가 폭로가 나오면서 그에 대한 여론이 악화됐습니다.

카광, 이여름 추가폭로에 진용진 결국 사과

결국 그는 사과문을 게재하며 유튜브 활동을 잠정 중단하겠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그것을 알려드림' 콘텐츠로 많은 인기를 얻은 진용진은 최근 웹예능 '머니게임'을 공개할 예정이었으나, 이번 논란으로 인해 진용진의 채널에서는 공개하지 않기로 결정했습니다.


안녕하세요, 진용진입니다.

최근 입장문에서 밝힌 A씨와 모 유투버가 추가 폭로를 진행하여, 이에 대해 입장을 밝힙니다.

모 유튜버를 통해서 나온 반박 자료들을 자세히 읽어보았고, 2019년 당시의 제 기억이 모 유튜버가 제시한 카톡 내용들과는 너무 달라 사실관계를 대조해보기위해 2019년 카톡 자료들을 찾으려고 했으나, 휴대폰 분실과 계정 탈퇴 등 여러 사유로 인해서 결국 찾지 못하였습니다.

짧은 기간이지만, 지난 몇일간 주변인들의 도움을 받아 기억을 더듬어 보았고, A씨와의 나쁜 기억들로 인해서 상당수 제가 잘못 기억하고 있는 부분과 잘못 해명한 부분들이 많았습니다.

이러한 부분들에 대해서 다시한번 고개숙여 사과드리며, 해당 내용을 다시 전달드립니다.


1.1000만원 대여에 대하여

A씨는 여러번 저에게 돈을 보낸 적이 있었고, 저는 해당 건이 A씨가 저에게 국비지원관련하여 돈을 보낸 건으로 착각하였습니다. A씨가 국비지원 관련하여 돈을 보내달라 요청한 부분은 해당 유투버가 공개한 카톡 내용 중 2019년 10월 14일경에도 존재하는 내용이며, 허위로 진술하고자 한 것이 아닙니다. 물론 천만원은 정상적으로 변제를 마쳤습니다. 하지만, 이 역시 약 1년 반 전의 기억이기에 저에게 유리한 부분으로 기억하여 해명해 혼란을 드린 점 정말 죄송합니다.


2. A씨와의 성적인 관계에 대하여

2019년의 카톡들로 보건대, 당시 A씨와 약 5개월간 긍정적인 감정을 가지고 좋은 관계를 유지했으며, 친한 누나-동생 관계 이상의 농담과 대화도 주고받았습니다.

이에 대해서 잘못 해명한 것에 대해서 사과드리며, 변명의 여지가 없습니다.

그리고 A씨와 좋은 관계를 가지던 2019년에 저는 정상적인 성관계를 할 수 없는 상태였으며, 이는 A씨도 분명히 알고 있는 상황입니다.

정말 남자로서 수치스럽지만, 저는 유투브 스트레스와 지속된 음주로 약 2019년 이전부터 지금까지 계속해서 발기부전을 앓고 있습니다.

제가 이러한 개인적인 치부까지 공개하는 이유는, 정말 저는 해당 해명문을 작성할 당시 성적인 관계가 없었음을 믿고 있었으며, 지금도 그렇게 믿고 있을 수 밖에 없는 이유가 있었다는 것을 말씀드리고 싶기 때문입니다.


3. 끝으로,

이번 사건을 겪으며, 앞에서 말씀드린대로 기억을 더듬어 보았을 때 A씨와는 2번에서 말씀드린대로 정말 좋은 관계를 지내던 시절은 있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 정말 고맙게 생각하며, 어찌보면 힘든 시기 많은 의지가 되었던 좋은 사람이라고 느꼈습니다. 해당 기간동안 미숙한 저의 입장정리로 인해 상처받았을 A씨께 마지막으로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개인적으로 저에게 연락을 주실 경우에 만나서 추가적으로 사과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전국진님께도 이 자리를 빌어 사과드립니다. 전국진님도 당연히 제게 없었던 2019년 관련 자료를 전달받지 못했으며, 제가 전달한 자료와 A씨의 자료를 취합하였을 때 지금처럼 판단하실 수 밖에 없었을 것입니다. 전국진님에 대한 비판은 제 몫이며 전국진님에 대한 과도한 비판은 자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추후 “그것을 알려드림” 등의 모든 채널 콘텐츠는 당분간 업로드되지 않을 예정입니다. 모든 피해와 관계의 문제를 떠나, 해명에 있어서의 미숙함과 논란에 대한 도의적인 책임을 지고 당분간 자숙하며, 제 삶을 뒤돌아 보고자 합니다. 남녀의 개인사로 수많은 구독자분들께 불편과 실망을 드려 죄송합니다.

머니게임의 경우에는 제 채널에 업로드하지 않고자 합니다. 이미 머니게임을 제 채널에 업로드할 경우 콘텐츠를 콘텐츠로서 시청하기 어려운 상황이라고 느끼고 있습니다. 네이버, 투자/제작사, 광고주 등 여러 업체와 협업한 건이다보니 향후 방향에 대해서는 여러 이해관계인들과 논의 후 내일즈음 공지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콘텐츠를 위해 애써주신 모든 출연진, 제작진분들께 다시한번 고개숙여 사과의 말씀 드립니다.

다시 한번 그동안 저와 제 콘텐츠를 사랑해주신 팬분들과 구독자분들께 감사와 사과의 말씀 올립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여름 녹취록 공개, "진용진 죽어OOO렸으면 좋겠닭 ㅋㅋㅋ"

그러나 이후 전국진이 이여름과의 녹취록을 공개하면서 이여름 또한 진용진에 대한 악의적인 의도를 갖고 있었음이 드러나면서 여론이 뒤집혔고, 결국 카광 또한 한 발 물러서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지난 30일 전국진은 '진용진 5편. 진정한 사과는 도대체 뭘까요..?!'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습니다.

공개된 영상에서 전국진은 이여름이 자신에게 접촉해온 녹취록을 공개했습니다. 이 내용에 따르면 이여름은 지난달 27일 진용진에게 복수할 마음을 내비치며 그의 딥페이크 영상물 시청 의혹에 대한 조작감별을 의뢰하며 "사적인 건 강력하게 펀치를 날릴 생각", "진용진 죽어버렸으면 좋겠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또한 지난 4일 전국진이 주선한 진용진과의 화해 자리도 거절하며 '진용진을 괴롭혀주고 싶다', '가장 힘들 때 고통을 주고 싶다'라는 말을 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이 때문에 이여름에 대한 옹호론이 사라지고 이여름에 대한 비판 여론이 급격하게 높아지고 있습니다

 

카광, 진용진·이여름 추가 폭로…"모텔서 폭행·성관계"

지난달 31일 카광의 유튜브 채널에는 ‘진용진의 실체, 더러움을 알려드림, 4장’이라는 제목으로 영상이 게재됐습니다.

 

출처 : 유튜버 카광 채널

 

해당 영상에서 카광은 “진용진과 전국진이 숨기고 싶어했던 24일의 대화 내용은 더 있다”며 “이여름에게 내용증명서를 보내기 한 달 반 전인 2020년 5월 24일, 강남의 BN* 호텔에서 성관계를 맺게 된다”고 주장하며 결제 내역을 공개했습니다.

카광은 “전국진이 삭제한 아주 긴 카톡을 주고받던 중 실제 만나기까지 했고 거리 한복판에서 소리를 지르며 싸우다가 모텔로 들어가게 된다”며 “그리고 화해를 하고, 잠자리를 가졌다. 그보다 심했던 것은 화해 전 모텔 안해서 행해진 폭력”이라고 했습니다.

이어 그는 “진용진은 모텔에 들어가 벽을 치고 그녀의 목을 졸랐다. 그 모든 시간 동안 이여름 씨는 구석에 쪼그려 있었다고 한다”며 “심지어 모텔 카운터에서 소란을 듣고 무슨 일이 있는지 걱정되어 인터폰이 왔지만, 진용진은 조용히 하겠다라는 말을 하고 인터폰을 끊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카광은 “이여름 양은 어릴 적 아버지에게서 행해졌던 폭행 때문에 폭행에 익숙하고 무뎌져서 이 행동이 잘못된 것임을 인지하지 못했고, 신고조차 생각하지 못했다고 한다”고 설명했습니다.

나아가 카광은 “2020년 5월 24일은 진용진이 한창 스토킹에 시달리고 있다고 주장하던 시기다. 여러분은 스토커와 성관계가 가능하냐”며 되물으며 성관계 이후 진용진의 다정해진 카톡 내용을 함께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끝으로 그는 “마지막으로 그는 유튜브 고정 댓글을 통해 ”제가 이여름님을 도와드린 이유는 순전히 약자의 입장을 대변해드리는 스피커가 되고자 도와드린 것이다. 순수한 의도가 아닌 바 더는 도와드릴 수 없다 판단한다“며 ”사건의 정황과 윤곽이 대강은 드러난 바, 법정에서 시시비비가 가려졌으면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이후 이여름은 지난 1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카광에게 고마움을 전했습니다.

이여름은 “카광에게 큰 도움을 받고 이야기할 수 있어서 매우 감사하고 미안하다. 카광의 입을 빌려 진용진 씨에게 원하는 사과를 부탁드렸다”며 “일단 진용진 씨께서는 사과하지 않으시겠다 하셨죠? 알겠다. 다만 제 입장은 처음부터 지금까지도 서로의 잘잘못을 알고 화해를 했으면 좋겠다. 저도 제 잘못을 모르지 않는다”고 했습니다.

 

 

이여름, 진영진 모텔 폭행건으로 고소

이여름은 지난 25일 진용진과의 녹취록을 공개하면서 진용진이 거짓 해명을 했음을 폭로한 바 있습니다.

그러나 이미 이여름이 스스로 스토킹을 했다고 밝히면서 그 또한 가해자라는 여론이 많은데다, 이여름도 진용진의 약점을 잡아 폭로했다는 점 때문에 양 측에 모두 잘못이 있다는 의견이 많습니다.

이여름은 이후에도 꾸준히 진용진이 자신을 이용하고 버렸다는 입장을 고수하고 있으나, 스토킹을 했던 사실을 본인이 시인한 만큼 여론은 좋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2일 오후 이여름은 진용진에 대한 고소를 접수했다면서 "무리한 추측성 댓글은 판결이 나올 때까지 삼가해달라"고 밝혀 상황이 또다시 뒤집힐 가능성이 존재합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