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스마트폰의 등장으로 구시대 유물이 될 운명이었던 다이어리가 코로나19로 인한 집콕족의 소확행 소일거리로 판매가
급증하고 있다고합니다.
'핫트랙스' 온라인몰의 경우 2020년 다이어리·플래너 매출액은 전년 대비 약 2배, 스티커 등 ‘다꾸’ 아이템은 8배
증가했고 디자인 소품 전문 쇼핑몰 ‘텐바이텐’도 같은 기간 다이어리 수량이 130만개로 68% 증가했습니다.
'디지털 네이티브’라 불리는 10~20대 Z세대가 아날로그 다이어리 꾸미기, 일명 ‘다꾸(다이어리 꾸미기를 줄인 신조어)’ 열풍을 이끌고 있습니다.
아기자기하게 스티커도 붙이고~~
이쁜 자필 글씨도 뽑내고~^^
다꾸 꾸미기 대회도 열리네요~~
다이어리의 열풍은 코로나가 몰고 온 현상
10~20대의 집콕시간이 길어지어지면서 다들 따분함을 느끼며 “생산적인 취미 활동을 하고 싶은 마음에 다이어리 쓰는 친구가 많아졌다”고 합니다.
코로나19가 만든 새로운 뉴노멀인듯합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세상 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한민국 코로나19 백신 언제,어떤 백신 맞을까? 백신 예방효과 차이는? (0) | 2021.01.30 |
---|---|
KBS 수신료 인상, 지상파 중간광고 허용에 여론은 싸늘 (0) | 2021.01.28 |
김어준 방역법 위반 해명 거짓 들통, 그외 논란들 (0) | 2021.01.23 |
원태연시인 그런 사람 또 없습니다. (0) | 2021.01.20 |
일본 코로나 휴업보상금 하루 60만원 지급, 독일은 고정비 90%까지 지급 (0) | 2021.01.2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