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가 소식

세계도핑방지기구(WADA) 기준 391가지 도핑검사 결과 기다리는 김종국, 남성호르몬(테스토스테론) 수치 공개

by 카오스2k 2021. 11. 12.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해외 헬스 유튜버에게 약물 의혹을 받은 김종국이 호르몬 수치 검사 결과를 새로 공개하자 국내 헬스 유튜버들도 응원글을 남겼습니다.

 

이하 유튜브 '김종국 GYM JONG KOOK'

 

김종국은 지난 11월 11일 의사 신용주 씨가 운영하는 병원에서 진행한 혈액 검사 결과를 공개했습니다. 김종국의 2018년 10월 기준 남성 호르몬 수치는 9.24였다. 이번에 새로 검사해 본 결과 수치는 8.38로 나왔습니다. 

 

 

의사는 "외부 주입으로 남성 호르몬 수치를 높일 수는 있지만, 체내 남성 호르몬을 만들어내는 전구 물질 수치까지 높일 순 없다. 그런데 김종국은 전구 물질 수치도 높게 나왔다. 상위 1%다"라고 설명했습니다. 

 

검사를 끝낸 김종국은 "가능한 방법은 제가 다 할 거다. 그분을 저격하는 영상은 아니지만 결과가 나오면 그분 귀에 안 들어가지는 않을 거다. 보니까 그분이 예전에 약도 불법으로 수입하다 걸리시고 그러셨더라. 지금 오징어 게임 같은 상황인데 그분 탈락이다"라고 말했습니다. 

 

 

김종국은 영상 고정 댓글에 "많은 전문의분들의 소신 있는 소견을 정중히 부탁드린다. 쉽지 않으시겠지만 익명이 아닌 공식적인 소견을 부탁드린다. HRT 호르몬 대체 요법에 대한 의사 소견으로 저의 호르몬 수치들을 검토하신 후, '40대 이후 지속적으로 HRT 호르몬 요법을 외부 주입으로 사용해 온 케이스에 가깝다' 혹은 '내추럴로 자연 생성된 호르몬 형태에 가깝다' 100% 하는 건 없다는 거 잘 알고 있다. 상식 선에서 판단할 수 있는 소견만이라도 부탁드린다"며 글을 남겼습니다.

 

 

김종국이 올린 영상을 본 국내 헬스 유튜버 흑자헬스와 지기TV는 "KADA로부터 김종국 형님에게 특혜를 달라는 게 아니다. 우리나라 피트니스 문화에 가장 큰 영향을 끼치는 유명인이 '내추럴로 건강하고 멋진 몸을 가질 수 있다'는 것을 대중에게 알림으로써 더 발전된 피트니스 문화로 이어질 수 있을 거라 생각한다. 가능하다면 '불법약물근절 홍보대사'로 김종국 형님이 위촉될 수도 있지 않을까요. 가장 효과적이고 유익한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멘털부터가 내추럴"이라며 응원글을 남겼습니다.

 

 

앞서 그렉 듀셋은 김종국이 20년 동안 운동을 했고, 그 수준이 헬스 트레이너를 해도 될 수준이지만 연령이 높아질수록 테스토스테론 수치가 낮아지는 신체적 특성상 현재의 몸은 약물을 이용했을 거라고 주장했습니다. 김종국의 1996년, 2001년, 2016년 사진을 비교하면서 “김종국은 45세임에도 불구하고 과거와 비교해 더 나아지고 있다. 호르몬을 쓰지 않았다면 불가능한 몸“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김종국은 “서로를 이해시킬 수 없는 이유는 저는 나이가 들어서 호르몬이 떨어지면 그만큼 운동을 배로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런데 그분이나 그쪽 커뮤니티는 호르몬이 떨어지면 호르몬을 주입해야 한다고 생각한다”라며 “‘약물은 하면 안 돼’ 이게 우리의 기본적인 마인드인데 약물을 할 수도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과 대화하기 어렵다”라고 반박했습니다.

김종국은 “몸이 허락하는 한계까지 운동해서 커피도 안 마신다. 대장 내시경도 마취하지 않고 한다. 내 몸에 조금이라도 영향을 주는 것에 대한 강박이 심하다”라며 “일반분들이 본인의 건강과 더 나은 행복을 위해서 의사분들의 처방으로 받으시는 건 합법이고 괜찮다. 그렇지만 김종국이란 사람이 그런 걸 하면 큰 잘못이다. 27년을 대중가수, 연예인으로 살았고 변변찮은 몸으로 제 채널을 오픈하게 된 것도 오롯이 성실함과 건강을 기본으로 하기 때문”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김종국은 세계도핑방지기구(WADA) 기준 391가지 도핑검사도 진행한 뒤 결과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김종국은 스포츠의학연구검사실험실(SMRTL)의 검사지와 검사 도구들이 놓여있는 사진을 공개한 뒤 “시간, 돈 여러 가지 소모가 많은 작업이겠지만 그만큼의 가치가 있을 거라고 믿는다. 의혹을 제기한 호르몬 부분을 넘어서 이번 기회에 모든 약물을 검증하겠다”라고 선언했습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