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에이프릴 출신 이현주, 심각한 뒷광고 논란 터졌다. SNS서 자랑한 명품들이 광고?

by 카오스2k 2021. 8. 31.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걸그룹 에이프릴 출신 이현주에게 뒷광고 의혹이 제기됐습니다.

'뒷광고'란 홍보 및 추천 목적의 이득을 취한 상품 소개 영상 속에 '유료광고' 표시를 하지 않거나, '더보기', '댓글' 등을 통해서도 명확히 광고 사실을 공지하지 않는 행위를 말하는데 시청자 및 구독자 우롱입니다. 

 


지난 8월 27일 유튜브 '걸그룹소식지'에는 '에이프릴 출신 이현주 뒷광고 의혹 사실일까??'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와 시선을 사로잡았습니다.

 

해당 영상에서는 최근 커뮤니티 등에서 퍼지고 있는 이현주 뒷광고에 대한 내용과 의혹이 담겨 있었습니다.

이하 유튜브 걸그룹소식지

 


실제로 지난 8월 24일 인스타그램에 '#협찬' 표기가 되어 있던 이현주의 게시글이 얼마 지나지 않아 '#광고'라고 수정됐습니다. 또 전날에는 그동안 아무런 표기가 되어 있지 않던 게시글들에 일괄적으로 '#광고'라는 표기가 붙어서, '뒷광고 의혹'이 나올 법했습니다.

 

 


올해 1월부터 많은 연예인과 인플루언서 등은 브랜드에서 제공받은 광고성 제품일 경우, SNS등에 광고나 협찬 표기를 해 팬들의 혼동을 막고 있습니다. 지난 해까지는 해당 표기들이 의무가 아니었으나 올해부터 공정거래위원회는 '추천·보증 등에 관한 표시 광고 심사지침 개정안'을 만든 이후부터는 부당광고를 한 사업자는 매출이나 수입액의 2% 이하 혹은 5억 원 이하의 과징금을 내야 한다고 고시해왔습니다.

이와 같은 뒷광고 의혹에 대해 이현주는 현재까지 아무런 반응을 내놓지 않는 중입니다. 

해당 영상을 접한 네티즌들은 "사과도 안 하고, 은근슬쩍 넘어가려고 하네", "실수로 표기를 안 할 수 있다. 그러면 바로 피드백을 해야지 이렇게 넘어가는 건 좀…", "뒷광고 아니냐고 댓글 달았다가 실시간으로 차단당함", "다른 게시물 몇 개는 처음부터 표기한 거 보면 아예 몰랐던 것도 아닌 것 같은데 왜 이러지"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한편 이현주는 웹드라마 ‘두근두근 방송사고’에 출연합니다. 

 

이현주는 여자주인공 ‘윤이서(임나영)’의 라이벌 ‘한유라’역할을 맡았습니다. 극중 ‘유라’는 타고난 외모로 홈쇼핑계의 완판녀로 불리는, 쇼호스트 겸 인플루언서로 활동하는 스타다. 특히 남자주인공 ‘차선우 (주호분)’을 오랜기간 짝사랑해온 인물로, ‘윤이서 (임나영분)’과는 라이벌로 열연합니다. 

 

특히 인형같은 외모와 화려한 스타일링을 선보인 이현주의 연기 변신을 많은 팬들이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현주가 출연 확정한 '두근두근 방송사고'는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쉐리샵'을 운영하는 이피엔스에서 제작 지원하며, 코로나19 시대 갑자기 떠오른 라이브커머스 시장을 배경으로 라이브커머스 회사에서 일어나는 좌충우돌 에피소드를 그린 리얼 라이브 커머스 오피스 웹드라마입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