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우리학교는 양궁선수 연기한 배우 하승리의 반전 과거 (ft.청춘의 덫)
넷플릭스 시리즈 '지금 우리 학교는'에서 등장인물 양궁선수 장하리 역을 맡은 배우 하승리가 주목을 받고 있는 가운데 배우 하승리의 반전 과거가 공개되며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현재 넷플릭스 시리즈 '지금 우리 학교는' 작품이 공개 후 화제를 모으며 전세계 넷플릭스 순위 1위에 오르며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지금 우리 학교는’은 2009년 주동근 작가가 발표한 동명 원작을 드라마화한 작품으로 한 고등학교에서 좀비 바이러스가 퍼지고, 친구들이 좀비가 된 상황에서 살아남기 위해 사투를 벌이는 학생들의 이야기를 그렸습니다.
기존 좀비 영화에서 성인들의 생존 이야기를 그렸다면 ‘지금 우리 학교는’은 학생들이 좀비가 된 친구들과 맞서고 생존하기 위한 이야기를 담아 신선한 재미를 대중들에게 선사합니다.
학생 뿐만 아니라 학교 밖에서 아비규환의 상황에 놓이는 경찰, 소방관, 군인, 정치인 등 다양한 인간 군상을 보여줍니다.
배우 하승리가 연기한 '장하리'는 국가대표 양궁부 여학생으로 체대 진학을 위해 대회를 참가했다 돌아오는 길에 좀비 사건을 겪는데 이때 뛰어난 실력으로 일행을 보호하는 캐릭터입니다.
학교 생활을 보면 미진과 화장실에서 다투는 등 어려움을 겪었지만 함께 역경과 고난을 헤쳐나가며 서로 신뢰를 쌓게됩니다.
좀비사태로 엉망징창이 되어버린 학교에서 남동생을 찾아 다니고 구출하기 위해서 5반 학생들과 함께 좀비와 맞서 싸우는 카리스마 있는 인물입니다.
특히 하승리는 ‘장하리’ 역을 완벽하게 소화하기 위해 2022년 여자 양궁 국가대표 6인이 소속되어 있는 현대모비스 양궁단을 찾아 수개월간 맹 훈련을 받은 것으로 알려지며 보다 완성도 높은 연기를 선보이기 위한 노력에 찬사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배우 하승리는 1995년생으로 올해나이 28세로 경기도 성남시 출신이며 키163cm 몸무게 42kg 혈액형은 B형입니다.
최종학력은 이매고등학교를 졸업했습니다. 대학교 진학은 하지 않았습니다. 가족사항은 아버지, 어머니, 오빠가 한명 있습니다.
하승리는 어린시절부터 아역활동 시작으로 오랜시간 연기를 했습니다.
5살 때인 1999년에 SBS 드라마 '청춘의 덫'의 아역 배우로 데뷔했습니다. 어린 나이에 SBS 드라마 청춘의 덫에서 심은하와 이종원의 딸로 출연하여 강한 인상을 남겼습니다.
당시 최고 시청률이 50%를 넘길 정도로 워낙 인기가 많았던 드라마여서 그런지, 지금도 특히 중장년 세대에서는 '심은하 딸'이라고 하면 많이들 기억하고 있다고 합니다.
2018년 하승리는 스타투데이와의 인터뷰에서 5살 때 연기에 뛰어들게 된 이유에 대해 ”심각하게 내성적이라서 부모님이 연기 학원에 보내셨다. 그러다 ‘청춘의 덫‘에도 출연하게 됐다”며 ”저도 연기가 재미있어서 지금까지 계속하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1995년생인 하승리는 ‘청춘의 덫’에 출연할 당시 한글을 읽지 못해 모친이 읽어주는 것을 그대로 외워 연기했던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어 어린시절 아역 배우 시절 뽀뽀뽀, 딩동댕 유치원 등의 유아 대상 프로그램에 고정적으로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하승리는 당시 심각하게 내성적인 성격이라 부모님이 성격을 바꾸기 위해 연기학원에 보내셨고 '재능이 있는 것 같다'는 말을 듣고 '청춘의 덫' 오디션을 보게 되었습니다고 합니다.
그렇게 배역을 따내게 되었으며 귀여운 외모로 많은 인기를 얻은 이후 연기가 재미있다고 느끼며 지금까지 연기를 계속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참고로 데뷔작품부터 많은 인기를 얻게된 하승리였지만 하승리 역시 슬럼프를 겪었다고 합니다.
고등학교 2학년 때쯤에는 일이 없었고 잠깐 쉴 때였는데 친구들과 놀고 즐기고 했지만 주변에서 왜 일을 하지 않느냐는 반응이 오면 압박감을 느꼈고 그게 힘들었다고 합니다.
그의 필모그래피를 보면 다수의 작품에 출연하며 필모그래피를 쌓아왔습니다. 하지만 그동안 꾸준히 활동한 것에 비해 비중 있는 역할을 맡거나 대중의 주목을 받지는 못했었습니다.
최근에는 작품에서 온전히 자신의 연기를 하며 어릴적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2015년 KBS 드라마 스페셜 '노량진역에는 기차가 서지 않는다'에서는 봉태규와 청춘의 아련한 한 자락을 완성하였으며 '김과장'에서는 편의점 아르바이트생으로 출연해 드라마 후반부에 강렬한 인상을 새기기도 하였습니다.
특히 '김과장'에서 이준호와 얽히는 일이 많아 새로운 러브라인이 생기는게 아닌가 하는 의혹을 제기받기도 하였는데 안타깝게 그런일이 벌어지지는 않았다고 합니다.
이어서 드라마 '학교 2017'에서는 불량소녀 '황영건'역으로 시청자들에게 눈도장을 찍기도 했습니다.
이후 2018년 KBS1 '내일도 맑음'에서는 서브 여주인공 '황지은'역으로 출연 하였으며, 이후에도 꾸준하게 연기를 이어가고 있는데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와 '더 킹 : 영원의 군주'에도 얼굴을 비추었으며 여러 영화와 예능 '복면가왕'에도 참가하며 다양한 부분에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2022년 넷플릭스 드라마 지금 우리 학교는에서 양궁선수 장하리 역을 맡아 현재 많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배우 하승리의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seung_lee.vv/